코로나19, 해외 안간 30번째 확진자 발생_감염 경로 모르는..

결국 뉴스 속보가 떴네요.

29번째 확진자부터 급 감염 경로는 모르는 확진자가 발생하더니

기어코 29번째 확진자 가족인 분이 30번째 확진자가 되었네요.

 

 

 

 

 

 

지금 30번째 확진자로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분은 29번째 확진자분의 부인이라고 하네요.

이처럼 29번째 확진자와 30번째 확진자가 더욱 떠들석해진 이유는

그동안 걸린 확진자 분들이랑 다르게 여행이력이 없고, 환자 접촉자로 관리도 되지 않아

감염경로가 매우 불명확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맙소사..)

17일 의료계에 따르면 29번째 확진자분의 부인도 전날밤 코로나 19로 확진 판정을 받고 서울대 병원으로 바로 입원 격리 되었다고 해요.

 

 

 

이에 앞서 29번째 확진자분은 15일 오전 가슴 통증 심근경색 의심 증상으로 동네 병원 두곳을 거쳐 정오쯤 서울 고대 안암병원 응급실을 찾았다가 확진 됐다고 하네요.

아직까지, 최종 역학조사 결과는 나오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29번째, 30번째 확진자 부부환자 모두 중국, 등 해외 위험지역을 다녀온 적이 없으며 특히 다른 코로나19환자와도 접촉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방역당국의 방역망 밖에서 나온 첫 사례라고 보여진다고 하네요.

 

지역 사회에 그동안 역학 조사의 감염경로와 감염원을 확인 할 수 없는 30번째 확진자가 나옴에 따라 지역 사회 감염이 점점 확산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고 해요.

 

 

 

 

무엇보다 이번에 걸린 29번째 확진자분의 상태는 전반적으로 안정적이라고 하지만, 국내 확진자 가운데 최고령이라고 하시네요.

30번째 확진자분 역시 고령이라고 하시구요.

 

일단 지금까지 코로나19 확진자분중 10분이 완치되었다고 해요.

중국 여행력이라던지 이미 확진자와의 접촉이 확정되지 않은 사람들이 산발적으로 발생하기 시작하는 부분들이 지역 사회감염의 초기라고 한다고하네요.

 

아무래도 이번 29번,30번째 확진자분들의 사례가 지금까지 다른 확진자분들과 다른 사례다 보니 더욱더 예방을 철저하게 해야할거 같아요.

요즘 조금은 마스크를 덜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더라구요ㅠ

아직 안전한건 아니니 모두 마스크는 꼭하고 다니세요!

 

 

 

 

++추가로 혹시모르니 확진자분의 동선 파악을 위한 실시간 사이트도 같이 올려드릴게요!

https://wuhanvirus.kr/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실시간 상황판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관한 한국, 중국 및 세계 각 국가들의 통계 및 뉴스 등을 취합하여 실시간 정보를 제공합니다.

wuhanvirus.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