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어플들을 이용하면 신천지? + 신천지 위치 알림 어플

워낙 신천지에 관련된 영상과 정보들이 많이 올라오는데

최근 알게된 것중 신기한걸 발견했어요.

신천지에서 사용하는 어플들은 워낙 많은데

대체적으로 카톡 보다는 '텔레그램'을 이용한다고 하구요.

물론 텔레그램은 일반어플이다 보니 일반 회사나 기업에서도 그냥 메신저 개념으로도 많이 사용하는편이에요.

(저도 예전 회사 다닐때 회사 직원들 메신저가 텔레그램이었어요.)

 

그래서 단순히 텔레그램만 사용한다고 신천지라고 보기엔 어렵다는 사실!

그부분은 알아주세용!

 

 

 

 

텔레그램은 이제, 신천지에서 카톡 대신 쓴다는건 대부분 아실거고,

에스카드, s라인, 희소식, WE ARE ONE 이라는 어플들도 많이 사용한다고 하네요.

대체 뭐하는 어플들일까요?

 

 

희소식 _ 서울 야고보지파가 만든 ‘희소식’은 신천지 신도 고유번호를 입력해야 들어갈 수 있는 앱이다.

S라인_ 신천지 신도들이 사용하는 채팅방으로 고유번호를 입력해야 다운로드할 수 있다. 

 

 

++ 추가 어플 (이긴한데, 일단 안드로이드에서 검색시에는 바로 나오지 않습니다.)

에스나비’는 신천지 공식 홈페이지와 신천지 TV 등 신천지 관련 웹사이트와 콘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든 앱이라고 합니다.

가족들 몰래 포교하는 신천지의 특성처럼 암호 설정기능이 있다고 하네요.

 

진성신’도 10만명 이상의 신도들이 다운로드 받은 앱이다. 이 앱에는 이만희 교주의 글이 주 1∼3회 올라온다.

 

생명의 어록집’도 10만명 이상이 설치한 앱으로 교주 이씨의 어록이 들어있다.

 

 

 


+++

추가로 알려진 어플중 '와오몰 waomall' 이라고 있습니다.

신천지에서 기업과 제휴를 맺어서 상품을 싸게 파는 어플이라고 하네요.

신천지인들만 쓸수 있고 여기서 얻는 몇% 수익은 신천지에 들어간다고 하네요.

 

궁금해서 검색해보니...

 

 

음??

살펴보니 눈에 띄는 이것!

'하늘 문화 연구원'

 

 

 

그리고 여기에도 써있네요.

'성도를 위한 복지폐쇄몰인 와오몰'

 

 

와오몰을 웹사이트로 들어가보니,

역시나 신천지인들이 사용하는 쇼핑몰이 맞나보네요.

 

 

무엇보다

하늘문화연구원 이라는 곳이 궁금해서 검색해보니,

 

이렇게 있었네요.

무엇보다 네이버 지도로 살펴보니..

 

 

누가봐도 수상한 폐쇄적인 곳이 나옵니다.

 

 


 

이것 말고 이제 혹시 몰라서 저도 설치한

신천지 위치 알림 어플 입니다.

 

저도 궁금해서 설치해봤는데, 주변에 이렇게 많은 곳이 있는줄 몰랐어요.

진짜 식겁했네요.

 

최근 다양한 매체에서 나오는 신천지에 관한 정보를 보면

정말 놀라웠어요.

규모가 생각보다 너무나 컸더라구요.

포교 방법도 정말 엄청 다양하고,

진짜 이웃사람이 신천지아니야? 라는 의심을 할정도로 많으니..

 

참 다시한번 세상 무섭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