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패드 2세대 중고 구입후기 + 애플펜슬 1세대 포함

최근 코로나때문에 구매하기 힘든 제품중인 하나인 아이패드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요즘 워낙 몸도 안좋은 동시에 일도 잠시 쉬게 되었다보니,

고민하다가 전부터 갖고싶었던 아이패드를 주변지인들 덕분으로 중고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구할때 정말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네요ㅠㅠ

(제가 구매할때쯤엔 중고에 물품도 없고 오히려 너무 비싼것들도 많고.. A급,S급도 아닌데 가격이 너무 비싸고 신제품으로 살까했는데 물품이 없어서 배송도 몇주걸린다고 했었거든요.)

 

구매한지는 5월 말정도인데 이제야 후기를 올리게 되었네요.

처음에는 고민을 엄청했어요 과연 2세대는 2~3년전에 나온건데 과연 사는것이 메리트가 있나 싶기도하고

차라리 3세대와 최근에 나온 4세대 버전 중에 구매를 할까..하고 고민을 많이했는데..

이상하게 전 전부터 애플의 기존 디자인들이 더 좋기도하고 2세대를 지금 써도 괜찮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무엇보다 펜슬도 사실 사용하는건 2세대 펜슬이 더 활용이 좋지만, 디자인이나 사용도는 1세대가 너무 쓰고싶었다보니

그냥 불편을 감수하고 펜슬1세대로 구매하게 되었어요.

 

 

 


애플 아이패드 프로 2세대 12.9인치

LTE 셀룰러 256GB 실버 입니다!

 

 

요렇게 뽁뽁이가 꼼꼼하게 쌓여왔습니다.

 

 

 

뭔가 잔뜩 보내주셨네요.

구성품은 보시다싶이 아이패드2세대 (새 방탄필름부착도 되어있습니다.) 정전식터치펜, 스마트 커버 입니다.

 

 

 

그리고 이건 펜슬 1세대 새것 입니다!

 

 

 

 

중고제품인데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별로 사용안한 S급 같았어요.

일단 외관은 기스도 없었고 사이클(완충후 사용횟수)역시 별로 안했더라구요.

대략..98%정도 배터리 성능하는거 같았어요.

 

무엇보다 요즘 나온 아이패드는 검은색의 얇은 패널의 외관이지만, 저는 이상하게 기존의 저 하얀패널이 너무 좋더라구요. 그냥 이게 제일 애플제품이야! 하는거 같기도 하고..

개인적인 재퓸 디자인 취향은 아이패드2세대 인거같아요.

 

 

 

내부는 이렇게 본체와 충전기.케이블 전부 있습니다!

저는 이상하게 작은기기가 적응이 안되서...

아이패드도 12.9인치로 구매하게 되었어요.

큰 화면이 넓직하니 편하더라구요.

 

 

 

요렇게 외관이 깨끗해요.

분명 중고로 구매한건데 새거 구매한거같아서 기분좋더라구요.

 

 

 

애플 펜슬은 이렇게 1세대 입니다.

 

 

2세대에는 펜슬심 여분이 없다는 말을 들었는데...

1세대에는 이렇게 여분심이 있습니다.

 

 

 

 

 

 

그리고 1세대 펜슬의 단점중인 하나 부착과 보관하기 힘들고 동그랗다보니 잘굴러간다는 말을 주변에서 듣다보니

이렇게 오래 쓸겸 펜심보호커버와 펜보호커버 두개도 같이 구매했습니다.

 

 

 

 

 

 

 

 

커버 소재는 이렇게 말랑한 실리콘으로 되어있어요.

 

 

 

 

 

그리고 구매한 펜심은 이렇게 종류별로들어있습니다.

몇종류는 하드고 몇종류는 소프트 였어요.

 

 

 

 

그리고 이렇게 펜슬이 껴서 사용하고있는데 확실히 굴러가는현상은 없더라구요.

 

 

 

 

 

 

그리고 바로 프로크리에이트 앱을 구매해서 잘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1달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정말 엄청 잘사용하고 있어요.

이걸 왜 이제샀나 하는 생각도 들더라구요.ㅠㅠ

원래 개인적으론 애플 제품을 좋아하는건아닌데 진짜 아이패드는 확실히 물건이긴 하네요.

(참고로 옛날에 아이패드 1세대 초기모델 사용을 했었거든요. 그땐... 정말 불편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