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습관] 세탁조클리너 후기


세탁조 청소
오늘습관 세탁조 클리너

 

원가격 : 26,400원

구매가격 : 43%할인_ 14,900원

 

사람들이 많이산다는 '오늘습관' 브랜드

비염때문에 청소를 자주 할수 밖에 없어서

욕실 청소와 빨래를 위해 주문한 것들이 도착했어요.

포장 뜯는 언박싱 사진은 없지만,

매우 깔끔하고 꼼꼼하게 뽁뽁이로 포장되서 배송됐습니다.

 

13일까지였지만 이때 반값 할인중이라

욕실청소 도구랑 구매하면서 같이구매했어요

세탁조 클리너 14,900원

 

 

욕실청소 할때 쓰던 욕실용 다목적 클리너는 

그전 후기를 참고해주세요.

https://bodalog.tistory.com/33

 

[오늘습관] 욕실용 다목적 클리너 구입후기

사람들이 많이산다는 '오늘습관' 브랜드 비염때문에 청소를 자주 할수 밖에 없어서 욕실 청소를 위해 주문한 것들이 도착했어요. 포장 뜯는 언박싱 사진은 없지만, 매우 깔끔하고 꼼꼼하게 뽁뽁이로 포장되서 배..

bodalog.tistory.com

 

 


 

 

지금 집으로 자취한지 대략 2년다되가네요.
그런데 세탁조클리너의 존재를 모르고
부끄럽지만 세탁기 청소를 안했어요ㅠ

심지어 피부알레르기가 있는데도
'그냥 빨래만 열심히 하면 되지'
생각만 했었네요.
저만 그런거 아니길 바라며..

이번엔 작정하고 청소하고자 해서
바로 구매했죠.

 

 

세탁조에 미지근한 물을 가득 채우고
5-15KG는 1시간 불린 후 배출
15KG 이상은 넣고 작동한 후 배출

해본 적 없다보니 엄청 번거로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간단해서 몰랐어요. 
다시한번 반성을 하게 됩니다.

 

 

한 번도 세탁조를 청소하지 않은 상태의 세탁기는
일주일 간격으로 2번 정도 청소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한 달에 한 번 정도 세척을 권장합니다.

라고 써져있네요.

 

 

 

 

 

박스를 오픈 하면 4포가 들어있어요.
보통 청소 할 때 1포씩 쓰게 되니
총 4번을 쓸수 있겠군요.

 

 

 

 

 

 

 

한포당 150g이고, 따로 계량을 할 필요가 없어서 
생각보다 편해요. 

 

 

뒤쪽 설명을 꼼꼼히 보니 식물발효 EM을 사용해서
세탁조 구석구석 오염된 곳까지
잘 청소해줄 수 있다고 하네요.


유해한 물질이 전혀 들어있지 않아
아기빨래를 많이 하시는분들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할거같아요.

 

한 포를 뜯으면 이렇게 고운 가루가 들어가있어요.

냄새는 세제냄새였어요.

 

 

 

 

 

세탁기 전 사진이 뚜렷하게는 안보이네요ㅠ
제가 참 사진을 잘 못찍어요.
이렇게 안에 클리너를 탈탈 털어 넣어주세요.

설명에는 미지근한 물로 가득채우라고 했는데..
드럼세탁기 특성상 그건 불가능해서
그냥 안에다가 넣었는데
이게 맞는 방법인거 같았어요.
이곳저곳 설명을 보니 대부분 드럼세탁기 가지고계신 분들은 

이렇게 사용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그다음 문제는 클리너를 털어 넣은건 좋은데
어떻게 청소를 해야하지 싶었어요.
청소기능이 따로 있었던건 아니었으니..
그래서 역시나 이곳저곳 찾아보니
'불림' 기능을 사용하면 된다고하네요.

 

불림기능을 사용하고 보니
점점 안에서 거품이 가득 차더라구요.
신기했어요.
제가찍은 사진은 아직 거품이 많이 차기전이었는데
시간이 지나니 거품이 한가득 차서 세탁기 안을 청소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시간이 지나고나서 열어보니

이렇게 깨끗!!

사실 청소하기전에 내부에 머리카락이라던가

먼지가 좀 있었어요.

부끄럽지만..

하지만 이렇게 확인해보니 생각보다 깨끗해져서 만족스러웠어요.



이렇게 한번의 세탁기 청소했으니
주기적으로 청소해야겠어요.
이놈의 피부알레르기가 뭔지..
이제 세탁기도 꼼꼼하게 관리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